창세기전2 공략 - [2-1] 북극광 1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모젤공왕은 G.S에게 팬드래건 저항군이 무사히 다갈로 갈 수 있도록 기간테스 산맥을 횡단하는 것에 동행을 요청하고 G.S는 이를 수락한다.
※ 북극광 피리어드는 G.S(북극광 1), 팬드래건 저항군(북극광 2)의 입장으로 나누어진다. 이번 북극광 1은 G.S와 일부 동료들만 움직일 수 있고 팬드래건 저항군 대부분은 NPC로 조종이 불가능하다.
Bifrost
쉬고 있는 G.S에게 스트라이더가 찾아와 팬드래건 저항군과 동행하여 기간테스 산맥의 횡단을 요청한다. G.S는 이를 거절하려 하지만 모젤 공왕의 체면을 위해 직접 상황을 보기로 한다.
이올린의 사정을 들은 G.S는 고민 끝에 결국 동반을 수락하게 된다.
Mt. Gigantes(전투)
- 시나리오 조건 : 실버애로우 일행을 안내하여 지도의 북서쪽 끝으로 이동하라!
맵 좌측 중앙에 레이몬드가 고블린과 오크들에게 둘러싸여 위협받고 있다. 레이몬드 옆에 G.S를 이동시키면 동료로 맞이할 수 있다. 레이몬드는 체력과 방어력이 약해 오래 버티지 못하는데 죽어버리면 영입할 수 없으니 빨리 구원해 주자.
중간에 G.S가 근처에 수도승이 살고 있다는 이야기를 꺼낸다. 수도승을 만나려면 맵 북동쪽에 있는 길로 G.S를 이동시켜야 한다. 그러면 샛길이 있다는 메시지가 뜨게 되고 수도승의 마을로 갈 수 있게 된다. 적을 전멸시켜도 스테이지는 클리어 되지 않으니 여유롭게 진행하자.
![]() |
| 이 메시지가 떠야 수도승 마을로 갈 수 있다. |
Temple
수도승이 살고 있는 마을. 집이 한 채 밖에 없다. 여기에 들어가면 데니스라는 수도승을 영입할 수 있다. 데니스는 기본 클래스가 몽크인데 바로 상위 클래스인 클레릭으로 전직 가능하니 전직시켜주는 것이 좋다.
Dg. basi
- 시나리오 조건 : 실버애로우 일행을 안내하여 동굴을 빠져나가라!
북극광 피리어드의 꽃으로 넓은 맵과 까다로운 적들이 많아 전투 템포가 늘어져 피로도가 높은 스테이지다.
최단 루트로 빠져나가면 총 3번의 전투를 거쳐야 한다. 출구는 G.S가 친절하게 알려주니 걱정하지 말자.
출구가 아닌 다른 동굴에는 아이템과 다양한 적들이 있으며 원래 방향으로 되돌아오면 적이 리스폰 되어 있기 때문에 플레이 타임이 길어지지만 마법사 계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으니 입맛에 맞게 플레이하자.
이 포스팅에서 출구로 통하는 공략은 헤드라인을 붉은색으로 표시하였으니 참고하자.
첫 번째 동굴
동굴을 빠져나가려면 동쪽 끝에 있는 스켈톤들이 지키는 출구로 가야 한다.
![]() |
| 보물상자 아래칸으로 G.S를 이동시켜야 한다. |
맵은 박쥐와 슬라임, 스켈톤이 있다. 창세기전에 등장하는 슬라임들은 다른 RPG 게임 슬라임과 다르게 굉장히 강력하다. 마법, 마법 부여, 실버소드나 성검류(엑스칼리버 등) 말고는 공격이 통하지 않기 때문이다.
보물 상자에 들어있는 아이템은 맵 기준으로 다음과 같다.
- 북쪽 : 석궁
- 북동쪽 : W.R.S
- 중앙 남쪽 : 장검
- 동쪽 출구(나무) : 흑색 목걸이
- 동쪽 출구(특수 상자) : 망토
첫 번째 동굴 → 북서쪽 동굴
아이템을 획득하고 경험치를 얻은 후 다시 돌아가면 된다.
보물 상자는 다음과 같다.
- 북서쪽 보물 상자 : 불의 방패와 경험치 100
- 맵 북동쪽에 있는 화이어 크레스트는 경험치 40을 함께 준다.
첫 번째 동굴 → 북쪽 동굴
북동쪽에도 동굴이 있다. 우측에는 실버소드와 경험치 100를 얻을 수 있다.
북쪽 동굴 → 북동쪽 동굴
바시 슬라임과 킹 슬라임이 있다. 바시 슬라임은 체력이 100이지만 일반 공격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고 크리티컬 공격을 받으면 혼란에 걸리게 되니 전체 마법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다.
보물 상자는 다음과 같다.
- 북서쪽 : 화염인, 경험치 100
- 북쪽 : 마법방패, 경험치 100
- 우측 : ??? 라켓
동쪽 동굴 → 첫번째 동굴
바시 슬라임에 대한 위험성을 알려주는 G.S의 충고에도 불구하고 성기사들은 특유의 권위와 오만함으로 그의 말을 무시한다. 참을 만큼 참은 G.S는 일행을 등지고 나오게 되지만 곧 이올린과 라시드를 떠올리고 바시 슬라임의 독을 해독할 바퀴풀을 찾아 돌아가게 된다.
맵 상에 있는 바퀴풀을 찾아야 한다. 90년도 RPG의 무서운 점은 힌트 하나만 가지고 티가 나지 않는 맵 구석을 뒤져야 하는 것인데 바퀴풀도 이런 식으로 구해야 한다.
바퀴풀은 북쪽 동굴 우측 석궁이 있던 보물 상자가 있던 곳 막다른 곳에 있다. 바퀴풀을 획득하고 다시 동쪽 동굴로 돌아가자.
다시 동쪽 동굴(바퀴풀을 얻고 난 후)
G.S는 맵 북서쪽에 있고 이올린 일행이 맵 중앙에서 궁지에 몰려있다. 이올린 일행은 모랄 게이지가 크게 떨어져 있어 이올린조차 제대로 된 대미지를 뽑을 수 없는 상황이고 바시 슬라임의 독 때문에 지속적으로 체력이 떨어지는 상황이라 서둘러 일행과 합류하자.
안개로 이동력과 TP가 떨어져 있는 상황이라 시간이 걸리지만 일행 근처까지 이동하면 이벤트가 발생하게 되고 안개가 사라지면서 모럴 게이지가 역전된다.
![]() |
| 이때부터 죠엘과 미카엘을 사용할 수 있다. |
이때부터 NPC인 미카엘과 죠엘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서 G.S는 적에게 화염 폭탄을 한 발 사용하기 때문에 경험치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출구는 남쪽에 있다. 맵 서쪽 보물 상자에서 소검, 동남쪽 보물 상자에서는 헤비메이스를 획득할 수 있다.
동쪽 동굴 → 북쪽 동굴
슬라임과 박쥐, 스켈톤과 용아병이 있다. 용아병의 크리티컬 역시 혼란 효과가 있으니 조심하자. 북쪽 보물상자는 어절트 엑스를 얻을 수 있다.
맵 북동쪽 끝에 전체 마법을 사용해도 꿋꿋이 살아있는 흡혈박쥐 란 녀석이 있다. 경험치를 많이 주니 G.S나 육성하는 캐릭터로 잡자.
변변찮은 아이템밖에 없으므로 경험치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면 오지 않아도 된다.
동쪽 동굴 → 남쪽 동굴
동쪽, 남쪽에 출구가 있다. 동쪽 동굴은 아이템 없이 적만 있고 들어갔다가 나오면 박쥐가 배치되는데 버그 때문에 마법을 제외하곤 대미지를 줄 수 없다. 남쪽 출구에 도착하면 드디어 긴 동굴을 빠져나오게 된다.
남쪽 동굴 → 동쪽 동굴
박쥐, 슬라임, 스켈톤, 용아병이 있는 곳. 경험치 목적 외에는 아무것도 없으니 지나쳐도 상관없다.
Northpole(비프로스트 → 북극 지방)
라시드는 G.S의 설명을 듣고 빙룡성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Shrine kelifer
북극지방에 도착한 일행은 호전적인 성격을 가진 캘리퍼족을 만나게 된다. G.S는 그들을 자극하지 않고 차분하게 설득하려 하나 로카르노의 개입으로 실랑이가 벌어지고 로카르노는 캘리퍼족을 살해하게 된다.
Fotress Kelifer(전투)
첫 번째 전투
캘리퍼 솔저 9명을 상대하는 스테이지. 캘리퍼는 마법에 약하기 때문에 미카엘과 데니스의 전체 마법을 사용한 뒤 G.S로 일반 공격을 하면 쉽게 상대할 수 있다.
두 번째 전투
로카르노의 소란으로 매복해 있던 캘리퍼들이 상대하는 스테이지. 멤버가 고정으로 배치된 전투이기 때문에 데니스를 사용할 수 없다.
첫 번째 전투처럼 캘리퍼족은 9명으로 동일하지만 캘리퍼 솔저 외에 6명의 등갑병을 주의해야 한다. 이들은 엄청나게 데미지가 높아 일행을 녹여버리기 때문이다. 이들 역시 불에 약하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 잡아서 화염 마법과 G.S의 연을 이용해서 잡아야 한다.
![]() |
| 등갑병은 강력하다. |
이올린이 큰 데미지를 받게 되면 초필살기인 블리자드 스탐을 사용해서 모조리 잡아버리면서 스테이지가 클리어 된다.
세 번째 전투
계속되는 캘리퍼족의 공세에 라시드가 전열을 이탈하게 된다. 그런 라시드를 구하기 위해 G.S는 화염 폭탄을 사용하며 적의 공격에 그대로 노출되면서 스테이지가 시작된다.
라시드가 G.S와 접촉하면 마지막 화염 폭탄을 사용하는데 이때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등갑병이 화면에 노출되도록 자리를 잡아주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게 캘리퍼의 공세가 잠잠해지게 되고 일행들은 이틈에 라이카족의 마을로 피신하기로 한다.
Kelifer(전투)
피난 도중 민간인들로 이루어진 캘리퍼족 마을을 발견한다. 모조리 없애버리자는 로카르노를 G.S가 막아서고 둘은 1:1로 결투를 하게 된다.
말만 1:1이지 캐빈이 내려와 2:1로 싸우게 된다. 져도 이벤트가 발생하기 때문에 굳이 이기려고 애쓰지 않아도 된다. 로카르노는 HP가 100 이하로 떨어지면 계속 회복하는데 회복량이 연 대미지를 못 따라가기 때문에 연을 계속 사용해 주면 이길 수 있다.
※ 로카르노를 이기는 방법
1. 레인저 계열일 경우 로카르노의 '연'에 크게 대미지를 입게 되니 일정 거리를 유지한 채로 공격하고 회복하는 형식으로 싸워야 한다. 캐빈은 아래에 있는 라이카족을 상대하도록 유인하는 것이 좋다.
2. 기사로 전직하면 동굴에 얻은 방패를 장착하여 대미지를 덜 입게 돼 지속적으로 로카르노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다. 하지만 TP가 시원찮아 생각보다 대미지를 많이 줄 수 없기 때문에 게임이 늘어지게 된다.
결투에서 이기면 이들을 상대하지 않고 넘어가게 되며 지게 되면 일행의 비난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로카르노와 신디, 캐빈은 민간인을 학살하게 된다.
![]() |
| 후반으로 가면 느끼게 되겠지만 로카르노는 엄청난 실력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
Liker
빙룡성을 가보고 싶어 하던 라시드는 일행 몰래 빙룡성으로 향하고 이올린과 로카르노는 라시드를 찾아 나선다. G.S는 이들 몰래 빙룡성으로 출발하고 듀란은 G.S를 위해 가보인 Chay. 에리나를 준다.
가보라는 에리나는 돌격검, 실버소드보다 대미지가 5 낮지만 민첩과 권위를 10 올려준다. 필요한 플레이어는 장비해 보자.
Castle of Ice(전투)
첫 번째 스테이지
북쪽 계단으로 가면 스테이지가 클리어 된다. 냉혈박쥐, 슬라임은 체력이 낮아 연으로 쉽게 잡을 수 있지만 대미지가 꽤 높으니 조심하자.
물의 정령인 마리드는 근처에 가지 않는 한 공격하지 않는데 대미지가 엄청 높아 레인저 계열인 G.S는 한 방에 죽을 수 있으니 될 수 있으면 상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 |
| 마리드는 정말 강하니 피해가자. |
맵 북서쪽 보물 상자에서 장검, 우측 상자에서 청색 목걸이를 얻을 수 있다.
두 번째 스테이지
맵 중앙에 이올린이 홀로 고군분투하고 있다. G.S를 옆으로 이동시키면 이올린은 로카르노와 떨어져 라시드를 찾고 있고 캘리퍼 요새에서 라시드를 도와준 일에 대한 감사해 한다. G.S는 자신이 이전 기억이 없는 것에 대한 것을 이야기해줄 정도로 이올린과 사이가 가까워진다.
출구는 맵 남쪽에 있는 계단이다. 계단에 가까워지면 무시무시한 마리드가 다가오게 되니 이올린이 상대하게 하거나 잘 따돌려 출구로 향하자.
맵 우측에 있는 보물 상자에서 그레이트 엑스를 입수할 수 있다.
세 번째 스테이지
빙룡성 마지막 전투. 냉혈 박쥐, 슬라임, 아이스 골렘이 있다. 아이스 골렘은 대미지가 높으나 턴이 돌아오는 속도가 늦고 이올린을 노리기 때문에 잡기 쉽지만 잡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경험치도 많이 주지 않아 굳이 상대할 필요가 없다. 남쪽 계단으로 내려가면 클리어.
Plain
다갈로 가는 마지막 동굴이 있다. G.S가 로카르노와의 결투에서 패배할 경우 동굴 진입 전 캘리퍼족을 상대해야 한다. 캘리퍼 솔저는 7명으로 쉽게 처리가 가능하다. 전멸시키면 라시드가 이 땅에 피를 많이 뿌린다는 말을 하면서 찝찝하게 클리어.
동굴은 이번 피리어드 마지막 전투이다. 자동 배치로 인해 이번에도 데니스와 레이몬드는 사용할 수 없다. 보물 상자 왼쪽에는 활, 오른쪽은 다크 오브를 획득할 수 있다. 북쪽에 있는 출구로 가면 긴 피리어드가 끝나게 된다.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