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2 공략 - [1-1] 회색의 레인저

G. 스케빈져(이후 G.S)가 유랑을 마치고 비프로스트에 돌아오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실버애로우를 지지하는 공왕파와 제국을 지짖하는 원로원이 대립 중인 비프로스트는 1급 마장기 아스카론을 봤다는 소문과 궁의 사람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일어나게돼 G.S와 동료들이 조사하게 된다. Mt. gigantes 비프로스트의 원로원인 라그넘은 제국 군 2급 마장기인 아수라에게 살해당하고 마을 주민들은 이를 아스카론으로 오해하게 된다. 이래서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정보를 이야기하고 다니면 위험하다. Dg. magma 비프로스트의 레인저들은 아스카론에 대한 소문을 듣고 사실을 확인하기 위한 조사를 실시하던 중 주둔하던 제국 군을 발견하지만 탈출하던 도중 매복해 있던 암흑 살수들에게 모두 살해당하게 된다. Bifrost 모젤 공왕은 GS 일행을 반기며 현재 비프로스트의 상황을 이야기해 주고 아스카론과 실종된 사람들에 대한 조사를 부탁한다. Dg. magma(전투) ※ GS는 다양한 계열로 전직이 가능하며 레인저 계열로 갈 경우 레인저의 상급 클래스인 스카우트로 바로 전직할 수 있다.  기본 장비로 소검을 장착하고 있는데, 장비 창에는 공격력이 2배인 돌격검과 장궁이 있기 때문에 이것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다. 첫 번째 스테이지 - 시나리오 조건 : 동굴의 곳곳을 탐색하며 마장기와 선발 탐색대의 흔적을 추적 튜토리얼 스테이지다. 박쥐는 돌격검을 장착한 GS의 연 한 방, 일반 공격 2방에 죽을 정도로 허약하다. 사라와 스트라이더는 이 피리어드 이후 중, 후반 피리어드에 등장하게 되니 GS 위주로 레벨 업을 해주자. 박쥐를 전멸시켜도 스테이지는 끝나지 않는다. 맵을 올라가다 보면 GS가 발자국을  보고 이를 따라가 보자는 이야기를 하게 된다. 맵 동쪽으로 이동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 된다.  화면에 보이는 회색 점들이 발자국이다. 맵 북서쪽에 있는 보물 상자는 단도가 들어있다. 이 게임은 돈을 벌어 좋은 장비를 장착하거나 레벨 노가다를 열심히 할 필요가 ...

창세기전2 공략 - [2-2] 북극광 2

섬네일

다갈로 망명한 이올린 일행은 선왕의 친우였던 모젤 공왕을 알현하게 되고 다갈로 가려는 계획을 밝힌다. 제국 군과 정면 대결을 피하기 위해 험난한 기간테스 산맥을 넘기로 결정한 이올린 일행에게 G.S라는 이름을 가진 레인저가 동행한다.

Bifrost

이올린은 국경에 배치된 제국 군과의 정면돌파를 불사하고 다갈로 가려고 하지만 요새에 많은 병력과 마장기가 동원되었다는 스트라이더의 이야기를 듣고 기간테스 산맥을 횡단하기로 한다. 이에 모젤공왕은 동행할 인물로 경험이 풍부한 G.S를 소개해 준다. G.S는 고민 끝에 일행과 동행을 하기로 결정한다.


Mt.Gigantes(전투)

- 시나리오 조건 : G.S의 안내를 따라 북서쪽 루트로 이동한다.

맵 서쪽에서 라시드와 친분이 있는 궁수 레이몬드가 고블린들에게 공격받고 있다. 설원 지형에다가 이올린 일행의 이동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레이몬드에게 죽기 쉽다. 따라서 블루 드레이크를 태운 듀란을 이용해 주변 고블린을 정리해 주면 편하다. 레이몬드 옆에 라시드를 이동시키면 동료가 된다.

레이몬드
다갈을 넘어 비프로스트에서 재난을 당한 대단한 아저씨

중간에 G.S가 근처에 수도승이 살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이야기를 한다. 수도승의 마을로 가기 위해서는 북동쪽 샛길로 유닛을 이동해야 하는데, 블루 드레이크를 탄 듀란을 이동시키면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샛길
북동쪽으로 캐릭터를 옮기면 샛길을 발견할 수 있다.

G.S가 있는 곳으로 이올린을 옮기면 스테이지가 클리어 된다.


Temple

수도승들이 살고 있는 마을이다. 집이 한 채 밖에 없는 곳으로 이곳에 들어가면 데니스라는 승려를 영입할 수 있다. 데니스는 다음 클래스인 클레릭으로 바로 전직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전직시켜 놓자.


Dg. basi(전투)

북극광 피리어드의 꽃으로 가장 호흡이 긴 곳이다. 최단 코스로 진행해도 3번의 전투를 해야 하고 다른 방향으로 갔다가 돌아오면 적이 리스폰 되기 때문에 전투 템포가 길어진다. 하지만 마법사 캐릭터의 육성이 쉬워지기 때문에 미카엘과 데니스의 레벨을 높이기 쉽다.

동굴에는 잠긴 상자가 있지만 이올린 일행에겐 잠긴 상자를 열 수 있는 캐릭터가 없다. 아이템을 보물 상자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듀란을 레인저 계열로 전직시켜놓는 것을 추천한다.

동굴을 나가는 길은 붉은색으로 표기하니 참고하자.

첫 번째 동굴

박쥐, 고블린, 스켈톤이 있는 스테이지, 동굴은 북서쪽, 북쪽, 동쪽에 있으며 출구로 가는 길은 동쪽이다. 로카르노의 비아냥 때문인지 G.S는 움직이지 않고 다른 동굴을 들렸다가 나와야만 움직이기 시작한다.

동쪽-출구

보물 상자의 아이템은 아래와 같다.

  • 북서쪽 동굴 옆 : 전투 도끼
  • 북서쪽 : 랜서
  • 북쪽 동굴 옆 : 석궁
  • 북동쪽 : 엔젤 더스트
  • 동쪽 동굴 앞 상자(다른 동굴을 들렀다가 나와야 등장) : B.K.S

첫 번째 동굴 → 북동쪽 동굴

슬라임과 박쥐만 있는 스테이지. 이 작품의 슬라임은 다른 RPG 게임과 다르게 일반 공격이 듣지 않고 마법 공격, 속성 공격, 스킬, 실버소드나 성검류만 대미지를 입기 때문에 상대하기 까다롭다.

북쪽 보물 상자에서 연노, 북동쪽에서 S.T.S와 경험치 100을 얻을 수 있다.

북쪽 동굴

스켈톤, 슬라임, 박쥐로 이루어진 스테이지. 북동쪽에 동굴 입구가 하나 더 있다.

북쪽 보물 상자에서 도살부, 북동쪽에서 전투 도끼를 얻을 수 있다.

북쪽 동굴 → 북동쪽 동굴

최단 루트로 통과하지 않으면 여기서 바시 슬라임을 처음으로 보게 된다. 바시 슬라임은 공격력이 높고 크리티컬 공격을 받으면 혼란에 빠지게 되니 주의할 것. 미카엘과 데니스의 전체 마법으로 상대하는 것이 좋다.

킹 슬라임은 높은 경험치와 1,000ELD를 주기 때문에 G.S나 육성하는 캐릭터가 잡는 것이 좋다.

킹 슬라임 위에는 뇌전검과 경험치 100, 보물 상자에서 오브와 경험치 100을 얻을 수 있다.

첫 번째 동굴 → 동쪽 동굴

바시 슬라임을 조심해야 한다는 G.S의 충고에도 불구하고 성기사단은 오만한 태도를 보이고 로카르노는 계속 G.S를 무시한다. 결국 G.S는 자리를 뜨게 되고 이올린은 로카르노의 태도를 질책하며 G.S 없이 상황을 헤쳐나가기로 한다.

초반에는 바시 슬라임의 음파로 인해 맵에 안개가 끼며 이동력과 스킬에 제한이 생기고 사기 게이지가 적군보다 떨어진다. 일정 턴이 지나면 일행이 고통을 호소하며 체력과 사기가 크게 떨어진다. 이올린조차 제대로 된 데미지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수비 태세로 있다 보면 G.S가 다시 등장하고 가지고 온 해독초로 안개가 걷히면서 사기가 회복된다.

G.S는 바시 슬라임과 접촉하면 화염 폭탄을 2번 사용해서 화면의 적을 없애버린다.

출구는 남쪽에 있다. 중앙 보물 상자에서 실버소드를 획득할 수 있다.

동쪽 동굴 → 북쪽 동굴

슬라임과 바시 슬라임, 스켈톤과 용아병이 있다. 맵 북동쪽에는 흡혈박쥐가 있는데 경험치를 많이 주니 육성하는 캐릭터로 잡아주자.

킹-슬라임

북쪽 보물 상자에선 연노, 북서쪽은 적서검이 있다.

동쪽 동굴 → 남쪽 동굴

슬라임과 바시 슬라임, 스켈톤으로 구성된 스테이지

우측 바시 슬라임이 있는 곳 하단에는 숨겨진 보물 상자가 있는데 여기서 Chay. 에리나를 얻을 수 있다.

출구는 남쪽에 있으며 동쪽은 다른 동굴로 들어가는 입구이다. 들어갔다가 나오면 박쥐와 슬라임이 리스폰되는데 버그 때문에 물리 대미지를 줄 수 없어 마법으로 공격해야 한다. 출구로 가면 드디어 기나긴 동굴 맵도 클리어 된다.

출구

남쪽 동굴 → 동쪽 동굴

슬라임, 박쥐, 스켈톤, 용아병이 있는 스테이지로 북서쪽과 남쪽에 있는 보물 상자에서 단도, 북동쪽 보물 상자에서 원드를 획득할 수 있다.


Northpole(비프로스트 → 북극 지방)


Shrine Kelifer

북극 지방으로 온 일행은 캘리퍼족과 접촉하게 된다. G.S가 캘리퍼족을 자극하지 않고 설득하려 하지만 중간에 로카르노가 난입하여 실랑이를 벌이다 캘리퍼족을 살해하게 된다.


Fotress Kelifer(전투)

- 시나리오 조건 : 캘리퍼족의 파상공세를 저지하라

첫 번째 전투

캘리퍼 솔저 12명과의 전투. 캘리퍼족은 공격력이 강하지만 마법에 약하기 때문에 전체 마법으로 체력을 줄인 뒤 연으로 상대하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두 번째 전투

매복해 있는 캘리퍼족을 로카르노가 끌어내면서 전투가 시작된다. 이번 스테이에서 주의할 적은 등갑병으로 높은 체력과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니 전체 마법으로 체력을 줄인 뒤 각개 격파하거나 블루 드레이크를 이용해서 공략하자.

세 번째 전투

계속되는 공세에 지쳐버린 라시드가 전열을 이탈해 홀로 적진으로 돌진한다. G.S는 라시드를 지키기 위해 화염 폭탄을 사용해 캘리퍼족을 해치운다.

캘리퍼 요새의 마지막 스테이지. 캘리퍼 솔저와 등갑병 3명씩 상대하면 클리어하기 때문에 전 스테이지와 같은 방법으로 상대하자.

이올린 일행은 공세가 줄어든 틈을 타 라이카족의 마을로 피신하게 되고 라시드는 북쪽에 있는 빙룡성에 관심을 보인다.


Kelifer(전투)

라이카 마을로 향하는 이올린 일행은 캘리퍼족 마을을 발견한다. 로카르노는 선수를 치자고 하고 G.S는 민간인으로 이루어진 마을을 공격하는 것을 반대한다. 결국 로카르노를 G.S가 막아서게 되고 둘은 1:1 결투를 하게 된다.

이 전투에서 로카르노의 승패에 따라 마지막 전투가 변경된다. 로카르노가 이기게 되면 캘리퍼족들이 한 번 더 일행을 막아서고, 질 경우 전투가 생략되고 마지막 전투로 연결된다.

G.S는 턴이 빨리 돌아오지만 방어력이 약해 연 2~3번 만으로 충분히 이길 수 있다. 결투에서 지려면 로카르노의 방패를 해제하고 실컷 맞아주자.

결투에게 이기게 되면 G.S와 라시드는 맵에서 퇴각하고 일행은 라이카족을 공격하게 된다. 캘리퍼 솔저는 체력이 40에 공격력도 매우 약하기 때문에 쉽게 잡을 수 있다. 로카르노의 광기를 볼 수 있는 스테이지.

로카르노
사람 잘못 뽑으면 이렇게 됩니다.


Liker

빙룡성을 가보고 싶어 하던 라시드는 일행 몰래 빙룡성으로 향하고 이올린과 로카르노가 그런 라시드를 구출하러 간다. 그런 두 사람을 G.S가 뒤쫓는다.


Castle of Ice(전투)

슬라임과 박쥐, 마리드가 배치되어 있다. 적도 약하고 이올린의 공격력이 무지막지하니 쉽게 상대할 수 있다. 어느 정도 이동하면 뒤따라온 G.S가 NPC로 합류한다. 아래층 계단으로 내려가면 스테이지 클리어.

맵 북쪽 보물 상자에서는 단도, 남동쪽에는 지혜의 반지와 경험치 50, 남서쪽 보물 상자는 수호의 반지를 얻을 수 있다. 


Plain

첫 번째 전투(생략 가능)

로카르노와 G.S의 1:1 결투에서 로카르노가 이겼을 경우 캘리퍼 솔저 8명이 일행을 습격하게 된다.

두 번째 전투

이번 피리어드 마지막 전투로 박쥐, 슬라임, 스켈톤, 용아병이 있다. 출구는 북쪽에 있으며 G.S가 도착하게 되면 클리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