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2 공략 - [1-1] 회색의 레인저

G. 스케빈져(이후 G.S)가 유랑을 마치고 비프로스트에 돌아오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실버애로우를 지지하는 공왕파와 제국을 지짖하는 원로원이 대립 중인 비프로스트는 1급 마장기 아스카론을 봤다는 소문과 궁의 사람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일어나게돼 G.S와 동료들이 조사하게 된다. Mt. gigantes 비프로스트의 원로원인 라그넘은 제국 군 2급 마장기인 아수라에게 살해당하고 마을 주민들은 이를 아스카론으로 오해하게 된다. 이래서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정보를 이야기하고 다니면 위험하다. Dg. magma 비프로스트의 레인저들은 아스카론에 대한 소문을 듣고 사실을 확인하기 위한 조사를 실시하던 중 주둔하던 제국 군을 발견하지만 탈출하던 도중 매복해 있던 암흑 살수들에게 모두 살해당하게 된다. Bifrost 모젤 공왕은 GS 일행을 반기며 현재 비프로스트의 상황을 이야기해 주고 아스카론과 실종된 사람들에 대한 조사를 부탁한다. Dg. magma(전투) ※ GS는 다양한 계열로 전직이 가능하며 레인저 계열로 갈 경우 레인저의 상급 클래스인 스카우트로 바로 전직할 수 있다.  기본 장비로 소검을 장착하고 있는데, 장비 창에는 공격력이 2배인 돌격검과 장궁이 있기 때문에 이것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다. 첫 번째 스테이지 - 시나리오 조건 : 동굴의 곳곳을 탐색하며 마장기와 선발 탐색대의 흔적을 추적 튜토리얼 스테이지다. 박쥐는 돌격검을 장착한 GS의 연 한 방, 일반 공격 2방에 죽을 정도로 허약하다. 사라와 스트라이더는 이 피리어드 이후 중, 후반 피리어드에 등장하게 되니 GS 위주로 레벨 업을 해주자. 박쥐를 전멸시켜도 스테이지는 끝나지 않는다. 맵을 올라가다 보면 GS가 발자국을  보고 이를 따라가 보자는 이야기를 하게 된다. 맵 동쪽으로 이동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 된다.  화면에 보이는 회색 점들이 발자국이다. 맵 북서쪽에 있는 보물 상자는 단도가 들어있다. 이 게임은 돈을 벌어 좋은 장비를 장착하거나 레벨 노가다를 열심히 할 필요가 ...

창세기전2 공략 - [3-1] 태양의 신전

섬네일

다갈에 도착한 이올린 일행은 제국 군이 태양의 신전을 노리고 있음을 알게 되고 아스타니아를 향해 출정한다.


Dagal

아스타니아에 제국 군 유격대가 출몰했다는 소식이 듣고 실버애로우는 제국 군이 태양의 신전을 노리고 있는 것을 간파하여 아스타니아로 향한다.

시작 멤버가 이올린, 라시드, 듀란, 로카르노 4명밖에 없다. 이번 피리어드부터 마을에 있는 용병들을 고용하여야 하는데 용병들은 마을 각지에 있으니 꼼꼼하게 찾아보고 영입하는 것이 좋다. 마법사를 제외하곤 용병 대부분 형편없는 능력치를 가지고 있지만 일부 고유 모델링이 있는 용병은 강력하기 때문에 주로 이들을 사용하게 될 것이다.

용병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고유 모델링이 있는 캐릭터는 굵은 글씨로 표기한다.

  • 용병 전용 여관 : 윌러와 레이몬드, 사드, 나크, 샘프라스
  • 카슈미르 : 캐빈, 신디, 사이브리드
  • 무기점 : 아니타
  • 맵 북서쪽 : 니키타, 베네스다
  • 북쪽 건물 : 죠엘, 랜담, 사이렌, 데니스(북극광 영입 시), 엔닐, 하야, 캐미, 자알, 미카엘, 카메오
  • 북동쪽 창고 : 에크만, 알카마, 다이커스, 프리스만

고유-모델링-용병
왼쪽 부터 사드, 랜담, 사이렌, 카메오, 다이커스 순이다.

  • 사드는 비행이 가능한 발탄 족으로 3클래스 전격 마법과 보조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 랜담은 창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회복과 보조 마법을 사용할 수 있으며 궁그닐을 얻을 경우 필살기 '교아참'을 사용할 수 있다.
  • 사이렌은 고유 모델링을 가지고 있는 기사로 이번 피리어드부터 합류해 후반까지 개근하는 캐릭터니 키워두면 좋다.
  • 카메오는 화염, 빙한, 전격 3원소가 3클래스인 강력한 마법사이다. 
  • 다이커스는 공격력과 방어력이 매우 높고 필살기 진공수라참을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전사 캐릭터.


Alchaonia(다갈 → 알케오니아)


Wyvern island(전투)

- 시나리오 조건 : 와이번섬 조사.

골렘과 슬라임만 있는 스테이지. 스타팅 멤버는 이올린, 듀란, 라시드, G.S로 고정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올린이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아스타니아로 향하게 되면서 테이지 클리어


Astynia(알케오니아 → 아스타니아)


Darin

무기점에서 마법 방패를 구입할 수 있다. 특별한 것이 없는 작은 마을


River of Ashtan(전투)

- 시나리오 조건 : 아군의 진군을 방해하는 제국의 유격대를 전멸시킨다.

언덕과 강가에 캐릭터를 따로 배치해야 하고 블루 드레이크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따로 전투를 해야 한다. 이번 스테이지 고정 멤버인 G.S와 랜담은 강가에 배치되어 있으며 이벤트 발생 후 NPC였던 G.S를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적은 유격병, 제국 머맨과 암흑 기사, 리치, 워락으로 구성되어 있고 리치는 얼마 안 가 자리를 뜬다. 제국 머맨은 공격력이 강하지만 경험치를 많이 주기 때문에 육성할 캐릭터로 잡아주자.

시작부터 비가 내리지만 금방 그치기 때문에 마법사의 전체 마법을 쓰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Castle of Astynia

아스타니아를 방문한 이올린 일행. 아스타니아는 종교 국가로 템플러라는 군사 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나 병력 대부분이 국경으로 배치되어 있어 제국 유격대에 대한 대처를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이에 하이젠버그 공왕은 이올린 일행에게 유격 부대에 대한 섬멸을 요청한다.


Greek city(전투)

- 시나리오 조건 : 마을에 침입한 제국 군을 격퇴한다.

태양의 신전으로 향하는 일행의 발을 묶어두기 위해 소수의 제국 군이 민간인을 습격하고 있다. 이올린 일행은 이들을 지키기 위해 제국 군을 격퇴하기로 한다.

넓은 맵에 소수의 제국병이 흩어져 있는 스테이지로 걸어가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경험치도 많이 주지 않으니 마법사들의 전체 마법으로 정리하는 것이 편하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마을에 들릴 수 있다. 여관에서 수련 도끼를 얻을 수 있고, 북서쪽 민가에서는 로얄가드인 네오리스를 무료로 고용 가능하다.

네오리스

무기점은 좋은 창인 사리사다와 드래건버스터를 팔고 있다. 사리사다 옆에선 궁그닐을 600ELD에 팔고 있는데 랜담이 장착하면 필살기 교아참을 미리 사용할 수 있다.


Shrine of The sun(전투)

- 시나리오 조건 : 태양의 신전에 침입한 제국 군의 파괴신 상 탈취를 전력 저지한다.

첫 번째 전투

제국 군과 정령들이 대치하고 있다. 적을 전멸시켜도 시나리오는 클리어 되지 않으니 중앙에 있는 계단으로 내려가자. 

북동쪽 보물 상자에서는 비수를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 전투

화이어 골렘, 스켈톤, 용아병, 사라만다, 흡혈박쥐가 있는 스테이지. 맵 중앙에는 화이어 골렘 2마리가 있는데 궁그닐을 지키고 있는데 획득하면 경험치 100을 얻게 된다. 랜담이 장착하면 필살기 교아참을 사용할 수 있다.

궁그닐
샤크의 힘은 무기점에서 600ELD를 주고도 사용해 볼 수 있다.

남쪽으로 이동하면 암흑 살수 2명이 일행을 습격한다. 공격력이 매우 높으니 방어력이 높은 캐릭터를 앞으로 보낸 뒤 상대하자.

암흑-살수
암흑-살수를 조심하자

보물 상자는 두 군데가 있으며 서쪽에서 기사 망토, 중앙 우측에서 Chay. 기리엄을 얻을 수 있다.

세 번째 전투

이번 피리어드 마지막 전투. 흑영대의 월영살진으로 안개 낀 상태에서 전투가 시작된다. 한조는 공격해 오지 않고 대미지를 입혀도 계속 회복을 해 잡을 수 없으니 무시하고 다른 살수들을 잡아야 한다.

살수는 시작 지점 우측, 한조 좌측 대각선, 맵 중앙 좌측, 시작 지점 좌측, 하단 순으로 등장한다. 공격력이 높아 쫓아가다 큰 대미지를 입을 수 있으니 미리 캐릭터를 분산시켜 놨다가 각개격파하자.

시간이 지나면 한조가 파괴신 상을 가지고 퇴각한다. 얼마 안 있으면 안개가 걷히면서 스테이지가 클리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