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2 공략 - [1-1] 회색의 레인저

G. 스케빈져(이후 G.S)가 유랑을 마치고 비프로스트에 돌아오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실버애로우를 지지하는 공왕파와 제국을 지짖하는 원로원이 대립 중인 비프로스트는 1급 마장기 아스카론을 봤다는 소문과 궁의 사람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일어나게돼 G.S와 동료들이 조사하게 된다. Mt. gigantes 비프로스트의 원로원인 라그넘은 제국 군 2급 마장기인 아수라에게 살해당하고 마을 주민들은 이를 아스카론으로 오해하게 된다. 이래서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정보를 이야기하고 다니면 위험하다. Dg. magma 비프로스트의 레인저들은 아스카론에 대한 소문을 듣고 사실을 확인하기 위한 조사를 실시하던 중 주둔하던 제국 군을 발견하지만 탈출하던 도중 매복해 있던 암흑 살수들에게 모두 살해당하게 된다. Bifrost 모젤 공왕은 GS 일행을 반기며 현재 비프로스트의 상황을 이야기해 주고 아스카론과 실종된 사람들에 대한 조사를 부탁한다. Dg. magma(전투) ※ GS는 다양한 계열로 전직이 가능하며 레인저 계열로 갈 경우 레인저의 상급 클래스인 스카우트로 바로 전직할 수 있다.  기본 장비로 소검을 장착하고 있는데, 장비 창에는 공격력이 2배인 돌격검과 장궁이 있기 때문에 이것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다. 첫 번째 스테이지 - 시나리오 조건 : 동굴의 곳곳을 탐색하며 마장기와 선발 탐색대의 흔적을 추적 튜토리얼 스테이지다. 박쥐는 돌격검을 장착한 GS의 연 한 방, 일반 공격 2방에 죽을 정도로 허약하다. 사라와 스트라이더는 이 피리어드 이후 중, 후반 피리어드에 등장하게 되니 GS 위주로 레벨 업을 해주자. 박쥐를 전멸시켜도 스테이지는 끝나지 않는다. 맵을 올라가다 보면 GS가 발자국을  보고 이를 따라가 보자는 이야기를 하게 된다. 맵 동쪽으로 이동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 된다.  화면에 보이는 회색 점들이 발자국이다. 맵 북서쪽에 있는 보물 상자는 단도가 들어있다. 이 게임은 돈을 벌어 좋은 장비를 장착하거나 레벨 노가다를 열심히 할 필요가 ...

창세기전2 공략 - [17-1] 신비전대

신비전대-섬네일

연속된 패배로 썬더둠에서 최후의 결전을 준비하는 실버애로우 앞에 G.S가 신비의 군대를 이끌고 나타난다.


Thunder doom(전투)

- 시나리오 조건 : 썬더둠요새의 방어

요새 1차 성벽이 붕괴된 상황에서 전투가 시작된다. 아군 배치는 아래와 같다.

  • 1층 : 아리아나, 아리아나 jr, 엔데, 슈리, 스트라이더 죠엘, 캐빈, 사이렌
  • 2층 : 라시드, 지크, 미카엘, 로빈, 랜담, 아르시아
  • 3층 : 이올린, 샘프란스

적들의 공세가 상당하다. 적 마법사들은 3클래스 전체 공격 마법을 사용하며 다른 적들의 공격력도 강해 사기가 금방 적들에게 기울게 된다. 1층에 아군이 모두 쓰러질 때쯤 맵 남서쪽에서 G.S 일행이 등장한다.

이번 피리어드부터 스타이너는 이름이 G.S로 변경된다. 능력치도 초기화되는데 스타이너 시절보다 체력이나 능력치가 높아진다.

G.S-능력치-변경
G.S의 외모와 능력치가 다시 한 번 변경된다.

아가시는 7용사 중 유일하게 클래스가 다크 제너럴로 클래스가 변경되며 능력치가 변화한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크게 상승하지만 전격 계열 마법이 3클래스에서 2클래스로 떨어지고 마법 방어력이 0이 돼 어뮬렛으로 보강해 줘야 한다.

이번 스테이지부터 비쉬누를 사용할 수 있다. 비쉬누는 소환 마법을 제외한 모든 3클래스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마법사 캐릭터로 2번만 TP를 축적하면 전체 바로 공격 마법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다.

비쉬누-등장
비쉬누는 이 게임 최고의 마법사 캐릭터로 매우 강력하다.

G.S 일행 등장 후 차근차근 적들을 처리해 주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Cyrups(썬더둠 → 사이럽스)

12주신들과 만나는 베라딘. 그의 정체는 13 암흑신 중 한 명인 음모의 베라모드였다. 베라모드는 주신들에게 그들이 봉인된 시간 동안 암흑신들을 살해하고 그간 자신들이 연구했던 결과를 알려준 뒤 발굴이 거의 끝난 오딧세이를 타고 시간을 돌려 자신들의 출발을 막을 것을 제안한다. 

주신들은 비스바덴, 오브스쿠라, 아비도스 3명을 제외하고 모두 베라모드와 함꼐 오딧세이가 있는 폭풍도로 떠난다.


Grates plain(전투)

첫 번째 전투

- 시나리오 조건 : 제국군의 격파

이번 피리어드 마지막 전투. 대전투로 아군은 10명을 배치할 수 있다.

아군은 아론다이트와 가리우스, 이올린과 G.S 네 명과 NPC인 회색 기사단들이 배치되어 있다. 회색 기사단은 엄청나게 강력해 사기가 아군으로 기울게 되면 마장기고 흑태자 대역이고 뭐고 모조리 쓸어버릴 정도로 강력하다.

회색-기사단
회색 기사단은 엄청나게 강력하다.

G.S, 이올린을 흑태자 대역에게 접근시키면 일반 전투로 전환된다. 흑태자 대역이 NPC에게 격파 당했을 경우에는 그대로 피리어드가 종료된다.

두 번째 전투(생략 가능)

- 시나리오 조건 : 흑태자의 격파

G.S와 이올린이 흑태자 대역에게 접근하면 발생하는 전투. 일반 전투지만 제국 군과 아군의 규모가 엄청나다.

적군은 아수라 4대와 3대의 3급 마장기, 다수의 고위급 적들로 구성되어 있다. 아군 역시 가리우스와 엘제나로, 다수의 회색 기사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말을 탄 흑태자의 대역을 쓰러뜨리면 바로 피리어드가 종료된다.

흑태자-대역
흑태자 대역을 쓰러뜨리면 바로 스테이지가 클리어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