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2 공략 - [1-1] 회색의 레인저

G. 스케빈져(이후 G.S)가 유랑을 마치고 비프로스트에 돌아오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실버애로우를 지지하는 공왕파와 제국을 지짖하는 원로원이 대립 중인 비프로스트는 1급 마장기 아스카론을 봤다는 소문과 궁의 사람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일어나게돼 G.S와 동료들이 조사하게 된다. Mt. gigantes 비프로스트의 원로원인 라그넘은 제국 군 2급 마장기인 아수라에게 살해당하고 마을 주민들은 이를 아스카론으로 오해하게 된다. 이래서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정보를 이야기하고 다니면 위험하다. Dg. magma 비프로스트의 레인저들은 아스카론에 대한 소문을 듣고 사실을 확인하기 위한 조사를 실시하던 중 주둔하던 제국 군을 발견하지만 탈출하던 도중 매복해 있던 암흑 살수들에게 모두 살해당하게 된다. Bifrost 모젤 공왕은 GS 일행을 반기며 현재 비프로스트의 상황을 이야기해 주고 아스카론과 실종된 사람들에 대한 조사를 부탁한다. Dg. magma(전투) ※ GS는 다양한 계열로 전직이 가능하며 레인저 계열로 갈 경우 레인저의 상급 클래스인 스카우트로 바로 전직할 수 있다.  기본 장비로 소검을 장착하고 있는데, 장비 창에는 공격력이 2배인 돌격검과 장궁이 있기 때문에 이것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다. 첫 번째 스테이지 - 시나리오 조건 : 동굴의 곳곳을 탐색하며 마장기와 선발 탐색대의 흔적을 추적 튜토리얼 스테이지다. 박쥐는 돌격검을 장착한 GS의 연 한 방, 일반 공격 2방에 죽을 정도로 허약하다. 사라와 스트라이더는 이 피리어드 이후 중, 후반 피리어드에 등장하게 되니 GS 위주로 레벨 업을 해주자. 박쥐를 전멸시켜도 스테이지는 끝나지 않는다. 맵을 올라가다 보면 GS가 발자국을  보고 이를 따라가 보자는 이야기를 하게 된다. 맵 동쪽으로 이동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 된다.  화면에 보이는 회색 점들이 발자국이다. 맵 북서쪽에 있는 보물 상자는 단도가 들어있다. 이 게임은 돈을 벌어 좋은 장비를 장착하거나 레벨 노가다를 열심히 할 필요가 ...

창세기전2 공략 - [10-2] 마검소환

섬네일

※ 이번 피리어드에서 '패자의 왕관' 피리어드를 거쳤다면 패자의 왕관을 G.S에게 주는 것이 좋다. 또한 라시드는 이번 피리어드가 끝나면 능력치가 다시 한번 초기화되니 차고 있던 장비를 배낭으로 옮겨주는 것이 좋다.


Dark bridge(전투)

끝까지 G.S를 걱정하는 라시드. G.S는 이올린을 위해서도 있지만 가슴속에서 저항할 수 없는 무엇이 부른다고 말하며 라시드에게 작별을 고한다.

단독회담 장소에 도착한 G.S. 하지만 그곳은 함정이었고, 제국 4천왕인 쿤이 마장기 4대와 함께 그를 포위한다.

함정
회담장은 함정이었다!

첫 번째 전투

시작하자마자 쿤이 G.S에게 프로미넌스를 시전한다. 이때 충격으로 G.S는 두통을 앓게 되고 탈출을 위해 기운을 내면서 체력이 크게 회복되면서 스테이지가 시작된다. 

쿤과 아수라 4대에게서 탈출해야 하는 스테이지. 쿤의 턴이 G.S보다 빨리 돌아오기 때문에 아무리 체력을 풀로 회복한다 해도 컨퓨즈에 걸리면 기운이고 뭐고 아무것도 하지 못한 채로 패배하니 컨퓨즈에 걸리지 않도록 기도하면서 전투에 임하자. 쿤과 마장기 4대를 모두 상대할 필요 없이 동쪽으로 도망치면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한다.

두 번째 전투

쿤과 마장기 4대를 돌파한 G.S 앞에 수많은 암흑 기사와 이루스, 아수라가 배치되어 있는 스테이지.

꿈도 희망도 없어 보이는 전투지만 열심히 싸우도록 하자. G.S는 지속적으로 두통을 호소하는데 체력이 낮아지면 2번 풀로 회복하게 된다. 이후 체력이 낮아지면 G.S는 체력을 모두 회복하며 갑자기 아마게돈을 적들에게 시전한다.

G.S의-아마게돈-시전
아마게돈으로 G.S의 두통이 얼마나 심했는지 알 수 있다.

G.S는 이때부터 흑태자 스타이너의 기억을 찾게 되면서 동시에 G.S 시절의 기억을 잃어버린다. 그는 제국 군이 자신에게 공격을 가하는 모습을 보고 분노한다.

스타니어는 장비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연(連) 한 번에 150의 대미지를 줄 정도로 강력하다. 그는 자신이 왜 여기에 있고 제국 군이 자신을 공격하는지 복기하는데 그전에 죽어버리면 전투에서 패배하게 되니 조심하자.

기억을-복기하는-스타이너
기억을 복기하는 도중 체력이 0이 되면 패배하니 주의하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스타이너는 아수라를 소환해 자신의 필살기 '아수라파천무'를 사용해 주변의 적을 모두 쓸어버린다. 아수라는 크리티컬이 터지면 2클레스 레벨 6마법 '파이어 스톰'이 발동해 주변 적을 쓸어버리는 강력한 검이며 스타이너의 필살기 아수라파천무는 사용했다 하면 최종 피리어드 전까지 화면에 있는 모든 적들을 지워버릴 정도로 강력한 필살기.

아수라파천무
아수라파천무는 이 게임 최고의 필살기

단 스타이너가 아수라를 소환할 때 무기를 차고 있으면 기존에 장비한 무기가 소멸해버린다. 만약 G.S에게 스탐블링거를 줬다면 아수라 소환 이벤트가 발생하기 전에 꼭 무기를 배낭으로 옮겨두도록 하자. 

이번 전투에서 적을 전멸시키면 스타이너의 레벨이 30으로 초기화되니 원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은 적을 한 명이라도 남겨놓고 맵 동쪽으로 향하는 것이 좋다. 초기화된 능력치는 아이템 장착 유무와 상관없이 고정 값으로 변하는데 아이템을 찬 상태로 능력치가 초기화될 경우 아이템을 벗게 되면 아이템 효과만큼 능력치에 손해를 입게 되기 때문이다. 그러니 꼭 마지막 적을 해치우겠다면 그전에 아이템을 모두 벗어 배낭에 넣어두도록 하자. 

동쪽 끝으로 이동하면 스타이너가 베라딘에게 두고 보자는 말을 외치며 피리어드가 종료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