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2 공략 - [1-1] 회색의 레인저

G. 스케빈져(이후 G.S)가 유랑을 마치고 비프로스트에 돌아오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실버애로우를 지지하는 공왕파와 제국을 지짖하는 원로원이 대립 중인 비프로스트는 1급 마장기 아스카론을 봤다는 소문과 궁의 사람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일어나게돼 G.S와 동료들이 조사하게 된다. Mt. gigantes 비프로스트의 원로원인 라그넘은 제국 군 2급 마장기인 아수라에게 살해당하고 마을 주민들은 이를 아스카론으로 오해하게 된다. 이래서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정보를 이야기하고 다니면 위험하다. Dg. magma 비프로스트의 레인저들은 아스카론에 대한 소문을 듣고 사실을 확인하기 위한 조사를 실시하던 중 주둔하던 제국 군을 발견하지만 탈출하던 도중 매복해 있던 암흑 살수들에게 모두 살해당하게 된다. Bifrost 모젤 공왕은 GS 일행을 반기며 현재 비프로스트의 상황을 이야기해 주고 아스카론과 실종된 사람들에 대한 조사를 부탁한다. Dg. magma(전투) ※ GS는 다양한 계열로 전직이 가능하며 레인저 계열로 갈 경우 레인저의 상급 클래스인 스카우트로 바로 전직할 수 있다.  기본 장비로 소검을 장착하고 있는데, 장비 창에는 공격력이 2배인 돌격검과 장궁이 있기 때문에 이것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다. 첫 번째 스테이지 - 시나리오 조건 : 동굴의 곳곳을 탐색하며 마장기와 선발 탐색대의 흔적을 추적 튜토리얼 스테이지다. 박쥐는 돌격검을 장착한 GS의 연 한 방, 일반 공격 2방에 죽을 정도로 허약하다. 사라와 스트라이더는 이 피리어드 이후 중, 후반 피리어드에 등장하게 되니 GS 위주로 레벨 업을 해주자. 박쥐를 전멸시켜도 스테이지는 끝나지 않는다. 맵을 올라가다 보면 GS가 발자국을  보고 이를 따라가 보자는 이야기를 하게 된다. 맵 동쪽으로 이동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 된다.  화면에 보이는 회색 점들이 발자국이다. 맵 북서쪽에 있는 보물 상자는 단도가 들어있다. 이 게임은 돈을 벌어 좋은 장비를 장착하거나 레벨 노가다를 열심히 할 필요가 ...

창세기전2 공략 - [11] 암흑신

섬네일

영문도 모른 채 제국 군에게 공격받는 스타이너. 위기에 빠진 그는 황실에서만 전해지는 황가의 비역으로 가 봉인된 힘을 얻기로 한다.

※ 이번 피리어드는 2개의 동굴을 탐험하게 된다. '북극광 피리어드'처럼 길이 여러 갈래로 나누어지는 복잡한 구조는 아니지만 오랜만에 플레이해서 출구가 헷갈리거나 처음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헷갈릴 수 있어 붉은색으로 표기해 놓았으니 참고하자. 


Encirclement(전투)

쿤과 이루스의 포위망을 뚫은 스타이너의 앞에 이번에는 디아블로가 이끄는 제국 군이 그의 앞을 막는다.

이전까지는 어느 정도 공략법이 필요했지만 스타이너가 등장한 순간부터는 그 필요성이 크게 떨어진다. 디아블로의 아마게돈을 맞아도 살아남고 컨퓨즈에 걸려도 다가오는 적들이 다 죽여버리는 모습을 보게 되면 왜 이 게임에 등장한 인물들이 흑태자를 두려워하거나 존경하는지를 몸소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동쪽 끝으로 이동하면 스타이너는 황가의 비역으로 이동한다.


Royal grave(전투)

- 시나리오 조건 : 제국 황가의 비역을 발견

시작 지점

블러드 오크, 슬라임, 박쥐, 다크 골렘, 스켈톤, 용아병 등이 골고루 배치된 스테이지. 이번 스테이지부터 스타이너의 모델링이 바뀐다. 체력과 높던 골렘조차도 스타이너에겐 단순한 경험치일 정도로 쉽게 상대할 수 있다. 출구는 북서쪽에 있는 큰 동굴 입구로 가면 된다.

스타이너-모델링-변경
이번 스테이지부터 스타이너의 모델링이 변경된다.

시작 지점 → 북쪽 동굴

골렘들, 용아병, 좀비들이 배치되어 있다. 출구는 북서쪽 동굴이다.

시작 지점 → 동쪽 동굴

골렘들과 블러드 오크, 용아병이 있다. 막혀있으니 다시 왔던 곳으로 돌아가자.

북쪽 동굴 → 북서쪽 동굴

고블린으로 구성된 스테이지. 북동쪽 동굴로 들어가면 신전으로 갈 수 있다.

북쪽 동굴 → 북동쪽 동굴

사라만다, 블러드 오크, 바시 슬라임이 있다. 막혀있기 때문에 북쪽 동굴로 다시 돌아가도록 하자.

첫 번째 신전

동굴을 빠져나와 신전으로 오게 된다. 적은 용아병밖에 없으며 일부 바닥은 불특정하게 용암지대처럼 대미지를 입게 된다. 용아병은 연(連), 살(殺), 암흑 마법을 사용하지만 스타이너가 워낙 강하다 보니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북쪽에 있는 계단으로 이동하자.

두 번째 신전

적이 없는 스테이지. 맵 북쪽에 있는 지도로 이동하자.

황가의-비역
지도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자.

지도는 제국의 7대 황제 아르고스가 남겨놓은 13 암흑신들의 봉인지에 대한 지도였다. 스타이너는 봉인지가 있는 대 화산 지대로 가기로 한다.


Dragon breath (게이시르 → D.프레스 산맥)


Dark seal(전투)

시작 지점

- 시나리오 조건 : 13 암흑신의 봉인해제

오거와 오거 로드가 있는 스테이지. 봉인지로 가는 동굴은 북서쪽에 있다.

시작 지점 → 동쪽 동굴 

수많은 박쥐가 반겨주는 스테이지. 막힌 곳이니 왔던 곳으로 돌아가자.

시작 지점 → 북쪽 동굴

슬라임으로 구성된 스테이지. 역시 왔던 곳으로 돌아가자.

시작 지점 → 북서쪽 동굴

오거와 골렘, 용아병이 배치되어 있다. 북동쪽 동굴로 들어가면 클리어.

이 스테이지에는 치명적인 버그가 있다. 용아병의 크리티컬 공격으로 스타이너가 혼란 상태가 되면 남은 용아병들의 차례가 자신들끼리만 돌면서 게임이 멈추는 버그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스페이스를 눌러 AI 페이즈를 잠시 멈춘 뒤 전투 다시 시작하기를 누르자.

그러니 다시 시작하기 싫다면 용아병이 다가올 때 파(破)나 아수라파천무로 한꺼번에 없애버리자.

용암 동굴

적은 오크와 가고일. 가고일은 날아다니기 때문에 일반 공격이 통하지 않으니 비(飛)를 이용해 해치워버리자. 출구는 북쪽 끝에 있다. 

가고일 아래에도 길이 있는데 이곳으로 들어가면 다시 북서쪽 동굴로 돌아가게 되니 가지 않는 것이 좋다.

용암 동굴 2

적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중간에 숨어있던 오크가 등장한다. 동쪽 끝으로 가면 클리어

용암 동굴 3

이번 피리어드 마지막 전투. '신들을 찾아서' 피리어드처럼 용암지대로 내려가야 한다. 출구는 사라만다와 화이어 골렘이 모여있는 곳에 보이는 동굴 방향. 사라만다 근처에만 가도 메시지 회화가 뜨며 스테이지가 클리어 된다. 용암지대는 턴이 돌아올 때마다 대미지를 주는데 적의 공격보다 아프니 빨리 클리어하도록 하자.

용암-동굴-출구
출구는 사라만다 왼쪽에 있지만 이 메시지가 뜨면 클리어 된다.

스타이너는 사지가 묶여있는 13 암흑신의 수장 데이모스를 만나게 된다. 그는 파괴신을 피해 도망친 암흑신들은 이곳에서 최강의 그리마를 완성하게 되었지만 의견 충돌로 4명의 암흑신들이 다른 암흑신들을 모두 죽이고 자신을 이곳에 봉인했다고 한다. 

건방진-스타이너
스타이너의 독설은 암흑신에게도 거침없다.

스타이너는 이 이야기를 듣고 어이없어하며 결국 자신의 힘으로 위기를 극복하기로 마음먹는다. 데이모스는 그의 건방진 태도와 말투를 마음에 들어 하며 최강의 그리마와 함께 그의 생체 에너지를 전수해 주는 대신 4명의 배신자(달의 디아블로, 재물의 알하스마, 파멸의 유스타시아, 음모의 베라모드)들을 처단해 달라고 부탁하면서 피리어드가 종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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