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2 공략 - [1-1] 회색의 레인저

G. 스케빈져(이후 G.S)가 유랑을 마치고 비프로스트에 돌아오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실버애로우를 지지하는 공왕파와 제국을 지짖하는 원로원이 대립 중인 비프로스트는 1급 마장기 아스카론을 봤다는 소문과 궁의 사람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일어나게돼 G.S와 동료들이 조사하게 된다. Mt. gigantes 비프로스트의 원로원인 라그넘은 제국 군 2급 마장기인 아수라에게 살해당하고 마을 주민들은 이를 아스카론으로 오해하게 된다. 이래서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정보를 이야기하고 다니면 위험하다. Dg. magma 비프로스트의 레인저들은 아스카론에 대한 소문을 듣고 사실을 확인하기 위한 조사를 실시하던 중 주둔하던 제국 군을 발견하지만 탈출하던 도중 매복해 있던 암흑 살수들에게 모두 살해당하게 된다. Bifrost 모젤 공왕은 GS 일행을 반기며 현재 비프로스트의 상황을 이야기해 주고 아스카론과 실종된 사람들에 대한 조사를 부탁한다. Dg. magma(전투) ※ GS는 다양한 계열로 전직이 가능하며 레인저 계열로 갈 경우 레인저의 상급 클래스인 스카우트로 바로 전직할 수 있다.  기본 장비로 소검을 장착하고 있는데, 장비 창에는 공격력이 2배인 돌격검과 장궁이 있기 때문에 이것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다. 첫 번째 스테이지 - 시나리오 조건 : 동굴의 곳곳을 탐색하며 마장기와 선발 탐색대의 흔적을 추적 튜토리얼 스테이지다. 박쥐는 돌격검을 장착한 GS의 연 한 방, 일반 공격 2방에 죽을 정도로 허약하다. 사라와 스트라이더는 이 피리어드 이후 중, 후반 피리어드에 등장하게 되니 GS 위주로 레벨 업을 해주자. 박쥐를 전멸시켜도 스테이지는 끝나지 않는다. 맵을 올라가다 보면 GS가 발자국을  보고 이를 따라가 보자는 이야기를 하게 된다. 맵 동쪽으로 이동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 된다.  화면에 보이는 회색 점들이 발자국이다. 맵 북서쪽에 있는 보물 상자는 단도가 들어있다. 이 게임은 돈을 벌어 좋은 장비를 장착하거나 레벨 노가다를 열심히 할 필요가 ...

창세기전2 공략 - [12-1] 풍운재기

섬네일

스타이너와 데이모스가 만난 후로 백여일이 지나고, 스타이너는 자신의 옛 부하들을 모으기 위해 데이모스와 작별하게 된다.


Mt. assasin(전투)

- 시나리오 조건 : 한조의 격파

한조를 만나기 위해 암살자들의 성지로 가 봉화에 불을 붙인 스타이너. 10일 후 한조와 살수들이 나타나 살진을 설치하나 스타이너가 살진을 파괴해버린다.

흑영-살진-파괴
그 무시무시한 살진을 파괴해버리는 스타이너의 위엄

적은 암흑 살수들과 한조. 무시무시했던 살진을 파괴한 것도 모자라 강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살수들을 신나게 해치울 수 있는 스테이지다.

한조를 쓰러뜨리면 스타이너는 한조에게 자신의 정체를 밝히게 되고 한조가 동료가 된다. 한조는 필살기는 없지만 엄청나게 강력한 살수 캐릭터. 일지매+아리아나를 합쳐놓은 느낌으로 운영할 수 있다.


Gaysir(D.프레스 산맥 → 게이시르)


Fortress eagle(전투)

- 시나리오 조건 : 아가시를 격파

아가시가 주둔하는 독수리 요새를 공격하는 스타이너. 병사에게 소식을 들은 아가시는 '흑태자님만큼 건방진 녀석'이라고 말하며 응전한다.

아가시
없는 곳에서는 나랏님도 욕하는 아가시

스타이너는 다크 드레이크를 탄 상태로 배치되어 있다. 한조는 지형상의 문제로 요새로 갈 수 없어 심(心)으로 적들을 공격해야 한다. 굳이 적을 해치울 필요 없이 심 두 방으로 아가시를 잡을 수 있다.

적은 아가시와 제국 비병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타이너의 다크 드레이크가 강해 쉽게 잡을 수 있다. 아가시를 격파하면 바로 동료가 된다.

아가시는 실버애로우의 사드의 상향된 버전으로 기본적으로 게이볼그를 소유하고 있는 강력한 캐릭터.


Imperial fortress(전투)

- 시나리오 조건 : 카슈타르의 격파

한조는 스타이너의 공백기간 동안 생긴 일들을 그에게 설명해 주고 스타이너는 G.S와 라시드에게 호기심을 가진다. 

'영웅전쟁' 피리어드에서 제국 4천왕과 승부했던 임페리얼 포트리스를 지키는 카슈타르를 공격하는 스테이지. 적은 약한 제국 병과 제국 궁수로 이루어져 있어 그의 안타까운 처지를 느낄 수 있다. 적은 약한데 아군이 엄청나게 강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카슈타르는 스타이너의 등장에 감격하며 바로 동료가 된다.


Gaysir city

제국 현자인 비쉬누를 만나러 온 스타이너. 비쉬누는 군을 은퇴하여 제주들과 함께 지내고 있었다. 한조를 통해 스타이너의 정체를 알게 되자 주위의 시선을 살핀 채 자신의 집으로 들이는 비쉬누.

스타이너는 다시 한번 그에게 도움을 요청하나 비쉬누는 전쟁이 격화돼 더욱 혼란스러워진 현실에 그의 제안을 거부하게 된다.

비쉬누의-거절
방황하는 비쉬누는 스타이너의 제안을 거절한다.

이벤트가 끝나면 게이시르 시티에 들어가 볼 수 있다. 시작 지점 왼쪽 끝 상자에서 다크 로드, 왼쪽 가장 큰 민가에서 암흑검을 획득할 수 있다.

카슈미르에서 도미니크(300ELD), 크리스트(550ELD), 볼츠만(440ELD), 켄(300ELD), 울드(350ELD), 웰링턴(250ELD), 파웰(400ELD)를 고용할 수 있다. 여기서 볼츠만과, 울드는 피리어드가 끝나면 자동으로 동료가 된다. 다크아머 피리어드는 스타이너와 7용사가 너무나도 강해  굳이 용병을 고용할 필요가 없으니 영입하고 싶은 사람만 영입하자.


Forest(이벤트)

비쉬누의 거절에 적잖은 충격을 받고 떠나는 스타이너. 그런 그들에게 비쉬누의 제자인 라이트가 찾아와 비쉬누가 가짜 흑태자와 내통했다는 죄목으로 제국 군에게 서쪽 숲으로 붙잡혀 갔다는 소식을 전한다. 한조는 그것이 이루스의 전략임을 간파하고 스타이너는 그와 함께 비쉬누를 구하러 숲으로 향한다.


Dark forest(전투)

- 시나리오 조건 : 이루스를 격파하고 비쉬누를 설득한다.

이번 피리어드 마지막 전투. 비쉬누를 미끼로 흑태자를 유인하는 이루스. 비쉬누는 달변으로 그의 어리석음을 지적한다. 이후 스타이너와 한조가 등장하며 스테이지가 시작된다.

비쉬누의-달변
제국 현자답게 비쉬누는 달변가다.

시작 멤버는 스타이너와 한조. 적은 이루스, 암흑기사, 제국 이글로 구성되어 있다. 제국 이글 은 공격력이 높아 한조는 일반 공격 두 방에 잡혀버리니 주의하자. 한 명은 무조건 한조를 노리니 심(心)을 쓰거나 스타이너로 없애버리자. 

이루스는 스타이너에게 다가와 설전 끝에 무신멸뢰옥을 시전하고 스타이너는 제법이라며 체력을 모두 회복한다. 가볍게 상대해주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스타이너는 비쉬누에게 생각할 시간을 주며 그때까지 그를 보호해 주기로 한다.

비쉬누를-보호해주는-스타이너
스타이너는 비쉬누를 보호해주기로 한다.

병력을 소집하고 온 아가시와 카슈타르. 그중에는 베라딘에게 버림받아 전사한 그리엄의 아들 그리엄 jr도 있었다. 베라딘에게 복수를 다짐하는 그리엄 jr을 마지막으로 피리어드가 종료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