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2 공략 - [1-1] 회색의 레인저

G. 스케빈져(이후 G.S)가 유랑을 마치고 비프로스트에 돌아오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실버애로우를 지지하는 공왕파와 제국을 지짖하는 원로원이 대립 중인 비프로스트는 1급 마장기 아스카론을 봤다는 소문과 궁의 사람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일어나게돼 G.S와 동료들이 조사하게 된다. Mt. gigantes 비프로스트의 원로원인 라그넘은 제국 군 2급 마장기인 아수라에게 살해당하고 마을 주민들은 이를 아스카론으로 오해하게 된다. 이래서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정보를 이야기하고 다니면 위험하다. Dg. magma 비프로스트의 레인저들은 아스카론에 대한 소문을 듣고 사실을 확인하기 위한 조사를 실시하던 중 주둔하던 제국 군을 발견하지만 탈출하던 도중 매복해 있던 암흑 살수들에게 모두 살해당하게 된다. Bifrost 모젤 공왕은 GS 일행을 반기며 현재 비프로스트의 상황을 이야기해 주고 아스카론과 실종된 사람들에 대한 조사를 부탁한다. Dg. magma(전투) ※ GS는 다양한 계열로 전직이 가능하며 레인저 계열로 갈 경우 레인저의 상급 클래스인 스카우트로 바로 전직할 수 있다.  기본 장비로 소검을 장착하고 있는데, 장비 창에는 공격력이 2배인 돌격검과 장궁이 있기 때문에 이것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다. 첫 번째 스테이지 - 시나리오 조건 : 동굴의 곳곳을 탐색하며 마장기와 선발 탐색대의 흔적을 추적 튜토리얼 스테이지다. 박쥐는 돌격검을 장착한 GS의 연 한 방, 일반 공격 2방에 죽을 정도로 허약하다. 사라와 스트라이더는 이 피리어드 이후 중, 후반 피리어드에 등장하게 되니 GS 위주로 레벨 업을 해주자. 박쥐를 전멸시켜도 스테이지는 끝나지 않는다. 맵을 올라가다 보면 GS가 발자국을  보고 이를 따라가 보자는 이야기를 하게 된다. 맵 동쪽으로 이동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 된다.  화면에 보이는 회색 점들이 발자국이다. 맵 북서쪽에 있는 보물 상자는 단도가 들어있다. 이 게임은 돈을 벌어 좋은 장비를 장착하거나 레벨 노가다를 열심히 할 필요가 ...

창세기전2 공략 - [13-2] 비프로스트의 내전

섬네일

모젤공왕이 암살된 뒤 비프로스트의 공왕파와 원로원파의 내전은 점점 격화됐고 친 제국 성향의 원로원파의 공세가 심해지자 실버애로우는 친 실버애로우 성향의 공왕파를 구원하기 위해 스트라이더를 파견한다.

※ 육성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번 피리어드에서 활약할 수 있는 캐릭터가 사라밖에 없다. 하지만 마법사를 제외한 적의 공격이 강하지 않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Mt. gigantes(전투)

- 시나리오 조건 : 사라를 구출하고 제국 군을 격퇴

피리어드를 시작하자마자 전투에 돌입한다. 시작 멤버는 미카엘, 죠엘, 캐빈, 샘프란스, 스트라이더 5명. 아군인 사라와 메이는 NPC인 발키리들과 함께 제국 군에게 포위되어 있다.

블루 드레이크를 탑승한 사라가 강해 쉽게 제국 군을 상대할 수 있다. 궁수들이 주는 대미지가 높으니 최우선으로 없애주자.

오랜만에 사라와 재회하게 된 스트라이더. 사라는 원로원파가 제국 군을 동원했다는 증거를 입수하였지만 제국 군이 직접 쳐들어와 곤경에 빠진 상황이었다. 이에 스트라이더는 비프로스트 본성을 공격하기로 한다.


Eastern forest(전투)

- 시나리오 조건 : 원로원과 결탁한 제국 군의 격퇴

원로원과 제국 군을 상대하는 스테이지. 블루 드레이크를 탄 사라와 NPC 3명이 기본 배치되어 있다.

먼저 블랙 드레이크를 탄 친위대를 사라와 미카엘의 공격으로 없애버려야 한다. 암흑 기사의 체력이 200밖에 안돼 사라가 블루 드레이크에서 떨어지지 않는 한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NPC들이 경험치를 야무지게 잘 뺏어 먹으니 주의하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흑태자 측으로 전환된다. 자신이 부재 중일 때 베라딘이 비밀리에 지원한 원로원파가 궁지에 몰렸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흑태자는 친 제국 성향의 원로원파가 정권을 잡게 하기 위해 카슈타르를 파견해 비프로스트를 돕도록 조치한다.


Bifrost(전투)

- 시나리오 조건 : 비프로스트의 성채를 탈환

궁성에 몰린 원로원파의 마지막 세력과 대치하는 실버애로우. 스트라이더와 사라는 이야기 도중 실종된 G.S를 걱정한다. 

이번 피리어드 마지막 전투. 적은 제국 병과 네크로맨서, 3급 마장기 1대로 구성되어 있다. 네크로맨서는 다수가 가까이 접근하면 아마게돈과 암흑마법을 사용해 주변을 초토화시켜버리니 아군이 휩쓸리지 않도록 주의하자. 원로원 역시 고위마법을 사용하므로 주의하자. 

원로원과-네크로맨서
원로원과 네크로맨서의 마법에 주의하자.

아군은 NPC들과 함께 자동 배치되어 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원로원파를 지원하러 온 카슈타르와 4명의 암흑 기사가 맵 남쪽 성문 밖에서 등장하게 된다. 수는 적으나 만약 이전 피리어드에서 카슈타르의 장비를 맞춰줬다면 공격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아 사라가 아니면 상대하기 어려울 것이다. 시간을 오래 끌면 눈이 내리니 참고할 것.

카슈타르의-증원
성문 밖에서 카슈타르와 암흑 기사 4명이 등장한다.

궁성 장악에 성공한 스트라이더와 사라 일행. 그들은 어린 공왕을 구출하게 되고 내전이 종결된다.


카슈타르의 실패를 듣고 놀라워하는 흑태자. 흑태자는 그에게서 사라와 스트라이더가 G.S에게 검술을 전수받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더욱 G.S를 만나고 싶어 한다. 하지만 행방불명 상태라 그에 대한 무수한 소문만 돌고 있기에 흑태자는 한조에게 G.S의 행방을 추적해 보라고 명령하면서 피리어드가 종료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