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2 공략 - [1-1] 회색의 레인저

G. 스케빈져(이후 G.S)가 유랑을 마치고 비프로스트에 돌아오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실버애로우를 지지하는 공왕파와 제국을 지짖하는 원로원이 대립 중인 비프로스트는 1급 마장기 아스카론을 봤다는 소문과 궁의 사람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일어나게돼 G.S와 동료들이 조사하게 된다. Mt. gigantes 비프로스트의 원로원인 라그넘은 제국 군 2급 마장기인 아수라에게 살해당하고 마을 주민들은 이를 아스카론으로 오해하게 된다. 이래서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정보를 이야기하고 다니면 위험하다. Dg. magma 비프로스트의 레인저들은 아스카론에 대한 소문을 듣고 사실을 확인하기 위한 조사를 실시하던 중 주둔하던 제국 군을 발견하지만 탈출하던 도중 매복해 있던 암흑 살수들에게 모두 살해당하게 된다. Bifrost 모젤 공왕은 GS 일행을 반기며 현재 비프로스트의 상황을 이야기해 주고 아스카론과 실종된 사람들에 대한 조사를 부탁한다. Dg. magma(전투) ※ GS는 다양한 계열로 전직이 가능하며 레인저 계열로 갈 경우 레인저의 상급 클래스인 스카우트로 바로 전직할 수 있다.  기본 장비로 소검을 장착하고 있는데, 장비 창에는 공격력이 2배인 돌격검과 장궁이 있기 때문에 이것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다. 첫 번째 스테이지 - 시나리오 조건 : 동굴의 곳곳을 탐색하며 마장기와 선발 탐색대의 흔적을 추적 튜토리얼 스테이지다. 박쥐는 돌격검을 장착한 GS의 연 한 방, 일반 공격 2방에 죽을 정도로 허약하다. 사라와 스트라이더는 이 피리어드 이후 중, 후반 피리어드에 등장하게 되니 GS 위주로 레벨 업을 해주자. 박쥐를 전멸시켜도 스테이지는 끝나지 않는다. 맵을 올라가다 보면 GS가 발자국을  보고 이를 따라가 보자는 이야기를 하게 된다. 맵 동쪽으로 이동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 된다.  화면에 보이는 회색 점들이 발자국이다. 맵 북서쪽에 있는 보물 상자는 단도가 들어있다. 이 게임은 돈을 벌어 좋은 장비를 장착하거나 레벨 노가다를 열심히 할 필요가 ...

토탈 어나이얼레이션 공략 - [ARM-23] Crossing Aqueous Body 397

 

섬네일

Crossing Aqueous Body 397

행성 : CORE PRIME

미션 : 오염된 물을 건너 적의 시설과 모든 유닛을 파괴하라.


초반 레이피어의 기습을 대비하라.

5시 방향에서 시작한다.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적의 레이피어 공격해 온다. 대공 유닛이 없는 시점이라 자칫하면 게임을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원을 확보하자마자 바로 대공 유닛을 생산하도록 하자. 그동안 공격당하는 유닛은 일일이 무빙을 시켜 미사일을 피하도록 하자.

건십-공격
건십의 공격을 주의하자.


레이피어의 공격을 막으면 이제 공습이 적어지니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병력을 생산하면 된다. 해상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해전이 주가 될 것 같지만 비행 유닛의 비중을 높이는 것이 좋다.

적의 공습은 대부분 수륙 양육 전차인 크록과 로치를 이용한 기습을 감행해오니 대잠 능력을 보유한 유닛을 생산해 대비하자.

수륙-양육-전차의-공격
적의 급습을 대비해 대잠 유닛을 생산해두자.


맵 중앙에는 적의 건십과 전투기, 방어 시설들이 위치해 있다. 적 방어시설은 지형이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해상 유닛의 포격이 생각보다 유용하지 않으니 미사일 함을 이용한 장거리 공격이나 비행 유닛으로 파괴하는 것이 좋다.

맵 중앙을 순찰하고 있는 적의 전투기를 파괴하면 제공권이 확보되므로 이때부터는 브롤러를 집중적으로 생산해 적을 정리하면 스테이지 클리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