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2 공략 - [1-1] 회색의 레인저

G. 스케빈져(이후 G.S)가 유랑을 마치고 비프로스트에 돌아오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실버애로우를 지지하는 공왕파와 제국을 지짖하는 원로원이 대립 중인 비프로스트는 1급 마장기 아스카론을 봤다는 소문과 궁의 사람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일어나게돼 G.S와 동료들이 조사하게 된다. Mt. gigantes 비프로스트의 원로원인 라그넘은 제국 군 2급 마장기인 아수라에게 살해당하고 마을 주민들은 이를 아스카론으로 오해하게 된다. 이래서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정보를 이야기하고 다니면 위험하다. Dg. magma 비프로스트의 레인저들은 아스카론에 대한 소문을 듣고 사실을 확인하기 위한 조사를 실시하던 중 주둔하던 제국 군을 발견하지만 탈출하던 도중 매복해 있던 암흑 살수들에게 모두 살해당하게 된다. Bifrost 모젤 공왕은 GS 일행을 반기며 현재 비프로스트의 상황을 이야기해 주고 아스카론과 실종된 사람들에 대한 조사를 부탁한다. Dg. magma(전투) ※ GS는 다양한 계열로 전직이 가능하며 레인저 계열로 갈 경우 레인저의 상급 클래스인 스카우트로 바로 전직할 수 있다.  기본 장비로 소검을 장착하고 있는데, 장비 창에는 공격력이 2배인 돌격검과 장궁이 있기 때문에 이것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다. 첫 번째 스테이지 - 시나리오 조건 : 동굴의 곳곳을 탐색하며 마장기와 선발 탐색대의 흔적을 추적 튜토리얼 스테이지다. 박쥐는 돌격검을 장착한 GS의 연 한 방, 일반 공격 2방에 죽을 정도로 허약하다. 사라와 스트라이더는 이 피리어드 이후 중, 후반 피리어드에 등장하게 되니 GS 위주로 레벨 업을 해주자. 박쥐를 전멸시켜도 스테이지는 끝나지 않는다. 맵을 올라가다 보면 GS가 발자국을  보고 이를 따라가 보자는 이야기를 하게 된다. 맵 동쪽으로 이동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 된다.  화면에 보이는 회색 점들이 발자국이다. 맵 북서쪽에 있는 보물 상자는 단도가 들어있다. 이 게임은 돈을 벌어 좋은 장비를 장착하거나 레벨 노가다를 열심히 할 필요가 ...

토탈 어나이얼레이션 공략 - [ARM-24] Breakthrough to Central Consciousness

 

섬네일


Breakthrough to Central Conciousness

행성 : CORE PRIME

미션 : 중앙 광장을 장악하라


돔을 점령하라!

7시 방향에서 시작한다. 맵은 중앙에 코어의 마크가 새겨진 돔이 있고 이를 중심으로 방어 시설과 유닛들이 배치되어 있는 구조이다. 

적의 방어 시설들이 상당수 배치되어 있으니 지상군을 생산하면서 이동 미사일 런처인 멀을 생산해 공격하는 전략이 유용하다. 적 병력이 강하지 않아 굳이 시간이 공중 유닛까지 생산하지 않아도 된다.

멀
이번 스테이지는 멀이 상당한 활약을 한다.


적 유닛들은 더 캔과 파이로가 대부분이다. 이들은 강하지만 이동력이 느리고 사정거리가 짧으니 사정거리가 넓고 공격력도 강한 피도를 중심으로 유닛을 구성하자. 적의 레이피어와 뱀프가 있으니 어느 정도의 대공 유닛도 생산해 줘야 한다.

돔 주변에는 3레벨 방어시설인 둠스데이 머신이 있다. 그 주위로 X자 형으로 핵융합 발전소가 4대 배치되어 있고 레이저 타워에게 둘러싸여 보호받고 있다. 

둠스데이 머신은 굉장히 강력해 아군을 지워버린다고 표현해도 상관없을 정도로 강력하다. 대규모 병력을 이끌고 공격해도 부담스럽기 때문에 핵융합 발전소를 파괴하거나 점령해 에너지를 차단하거나 멀로 파괴하는 것이 좋다.

발전소
발전소를 파괴하거나 점령하자.


적을 전멸시켜도 미션은 클리어 되지 않는다. 이럴땐 당황하지 말고 커맨더를 코어의 돔 위에 이동시키면 스테이지가 클리어 된다.

돔으로-커맨더-이동
커맨더를 돔 위로 이동시키자.

댓글